홈스푸드 '국선생'...가정간편식 창업시장서 돌풍

홈스푸드 ‘국선생’...가정간편식 창업시장서 돌풍

100% 국내산 한우 등 식재료 엄선 및 직영 식품공장

80여개의 전국 가맹점 및 베트남 등 세계시장 진출

MBC 일일드라마 ‘전생에 웬수들’ 제작지원 브랜인지도 ‘쑥’

최성식 대표 “‘밥상지키미’ 사명 다하는 식품기업 될 것”

‘나홀로’ 1인가구 증가와 함께 건강 간편식 열풍 등에 힘입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간편식 프렌차이즈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듯 가정 간편식 프렌차이즈 브랜드 ㈜홈스푸드(대표 최성식)의 ‘국선생’이 관련 창업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완전 조리 또는 반조리 식품을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 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창업시장은 최근 2∼3년전부터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이에 ‘가치있는 식품으로 고객을 건강하게 하자’란 슬로건을 내걸고, 2012년 런칭한 홈스푸드 ‘국선생’은 현재 80여개의 전국 가맹점을 확보하며 시장 영역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10fe65ebf212c3897a91bf69012ef4e9_1517244981_9921.jpg
국선생 매장내 제품 진열 모습. 

한국  전통의 발효 전문기술력을 인정받은 벤처기업답게 독창적 레시피로 조리하는 식재료를 100% 국내산 한우와 무항생제 제주돼지 등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중앙집중식 조리센터 CK)’를 통해 가맹점에 직접 제품을 공급하는 직영 식품공장을 구축해 가맹점주는 물론 소비자들의 가치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선생’은 소형 평수에서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 100% 테이크아웃형 매장이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인 청년 및 여성·주부, 은퇴사업자 등 누구나 손쉽게 창업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관련 창업시장에서 ‘핫(Hot)’한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최성식 홈스푸드 대표 역시 신세계 이마트에서 HMR 상품개발을 총괄한 경력과 25년 이상 요리연구가로서의 실력을 토대로 국내 최초로 HMR 서적을 출간하는 등 시장 트렌드를 충족시키는  경영활동으로 가맹점주들의 성장을 적극 뒷받침하고 있다.

또 최 대표의 이같은 경영활동은 사회공헌·지역발전·행복일터·일자리창출 등에서 기여하며 묵묵히 일하는 아름다운 중소기업을 시상하는 ‘2017년 참! 좋은 중소기업상’에서 수상의  영예로 이어지기도 했다.
 

 10fe65ebf212c3897a91bf69012ef4e9_1517243844_3967.jpg
고객들로 붐비는 국선생 매장 모습.

 ‘국선생’은 현재 방송중인 MBC 일일드라마 ‘전생에 웬수들’의 제작지원으로 브랜드 인지도까지 크게 상승하며, 신제품 발표를 시작으로 올해 베트남 등 동남아를 비롯 중국과 미주지역에 공장 설립과 한식 세계화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최 대표는 “국선생은 ‘가치있는 식품으로 고객을 건강하게 하자’는 슬로건 아래 비전이 명확한 사람, 도전정신이 뛰어난 사람, 열정이 남다른 사람, 나눔정신이 투철한 사람들이 모여 런칭한 브랜드”라며 “회사 직원과 가맹점주, 고객들의 가치만족을 최우선으로 ‘어머니의 마음이 담긴 음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밥상지키미로서의 사명을 다하는 식품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0fe65ebf212c3897a91bf69012ef4e9_1517243898_0623.jpg
지난달 개장한 국선생 대구 수성점.

 


관련링크 : http://www.idaegu.co.kr/news.php?code=ec02&mode=view&num=241155


가정간편식 국선생, 신메뉴 13개 품목 선보여
   '가정간편식 국선생, 신메뉴 13개 품목 선보여'건강한 식재료와 프리미엄 수제 요리로 잘 알려진 가정간편식 전문 프랜차이즈 ‘국선생…

Read More


[조선비즈] 국선생,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 기념 할인행사
2년연속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가정간편식전문 프랜차이즈 ‘국선생’이 소비자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100대 브랜드 2회연속 선정 기념 ‘잔칫상 차림’ …

Read More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반찬전문점은 '국선생(21.6%) 브랜드'
반찬 전문점 주1회 이용 가장 많아...1인 가구 '국·찌개·탕' 지출 높아1인 가구와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는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반찬전문점의 성…

Read More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국선생, 착한 식재료로 국·찜·볶음 `가정간편식`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국선생, 착한 식재료로 국·찜·볶음 `가정간편식`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국선생은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닭고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

Read More


'다이어트 효과' 도시락 출시하는 국선생
건강과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간헐적 단식이 폭발적으로 인기를 얻는 가운데 손쉽게 간헐적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도시락 상품이 개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Read More


2018 서울 HMR 쿠킹&푸드페어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노령화 가속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편의성을 강조한 HMR(가정간편식)이 식품산업의 최신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이를 주제로 한 제 1회 서…

Read More


[조선비즈 창업스타] BTS식 성공방정식 실천, 국선생 가재울점 유귀영 사장
[조선비즈 창업스타]BTS식 성공방정식 실천, 국선생 가재울점 유귀영 사장글로벌 보이밴드로 우뚝 선 방탄소년단(BTS)의 핵심성공비결 중 하나는 팬덤이다. 강력한 충…

Read More


홈스푸드, 삼성웰스토리와 식자재 공급 협약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프랜차이즈 홈스푸드는 지난 10일 삼성웰스토리(주)와 식자재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홈스푸드는 전…

Read More


뜨는 프랜차이즈 비결은 '상생'이었다
올해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처음 진입한 '써브웨이'는 100개 기업 중 유일하게 외국 본사가 직접 가맹사업을 한다. 미국 코네티컷에 본사를 둔 글로벌 샌드위치 …

Read More


[2018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함께 크는 본사·가맹점..'상생'으로 불황 넘는다
전국에 94개 외식 매장을 두고 '서가앤쿡'을 운영하는 에스엔에스컴퍼니는 최근 본사 비용만으로 '밥상 차리는 남자' 드라마 간접광고(PPL)를 했다. 최저임금 인상과…

Read More


국선생, 1인가구 증가 겨냥한 '건강 간편식'
◆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1인가구 증가와 함께 건강 간편식 열풍 등에 힘입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간편식 프랜차이즈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정간편식…

Read More


홈스푸드 '국선생'...가정간편식 창업시장서 돌풍
홈스푸드 ‘국선생’...가정간편식 창업시장서 돌풍100% 국내산 한우 등 식재료 엄선 및 직영 식품공장80여개의 전국 가맹점 및 베트남 등 세계시장 진출MBC 일일드…

Read More


푸스펙(Foospec)시대 소자본 창업 가능한 가정 간편식 '국선생' 창업 늘어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글로벌 리서치업체 데이터모니터(Datamonitor)의 세계 식품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식품시장 메가트렌드 1위는 편의…

Read More


홈스푸드 국선생, 2017 참! 좋은 중소기업상 수상
홈스푸드(대표이사 최성식) '국선생'이 지난 12월 15일 제12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고객만족서비스경영대상 수상에 이어 제6회 '참! 좋은 중소기업상'을 받아 올해…

Read More


(주)홈스푸드, ‘제 12회 2017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수상
사회가 지향하는 완전고용 실천 등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기여 (주)홈스푸드가 2017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주)홈스푸드(대표이사 최성식)는 12월…

Read More